검색 건수 612% 폭증, 시즌 한계 넘어 오프 더 숄더 탑, 롬퍼스도 함께 꼽아
검색 건수를 토대로 패션 트렌드를 알려주는 구글 패션이 올 가을 빅 트렌드는 밀리터리 영감의 버머 재킷(Bumber jacket)과 바이커 팬츠(Biker pants), 프리 스프리트(Free spirit)의 오프 더 숄더 탑, 레디-투-고(Ready-to-go) 지향의 원피스나 롬퍼스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최근 수개월간 관심도가 폭주했던 떠오르는 별들은 오프 더숄더 탑, 바디 수트, 브라셋이라고 소개하고 지는 별들은 스웨이드 스커트 등으로 분류했다.
드롭-크로치 팬츠, 시스루 패션, 애시드-워시 진과 베이비돌 드레스 등도 관심도가 꾸준히 내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향후 수년간 비대칭의 애시메트리컬 스커트, 웨스트 트레이너도 인기가 떨어질 것으로 예고했다.
구글 패션은 올 가을 안심하고 베팅(Safe bets)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이커 팬츠, 립드 진이라고 추천했다.
또 올 가을에는 버머 재킷, 코티건(코트/카디건 혼합 스타일), 셔츠 드레스 패션을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될 것으로 예견했다.
이 같은 구글의 검색 트렌드를 기초로 에스콰이어닷컴은 올해 빅 트렌드 승자는 ‘버머 재킷’이라며 지난해부터 뜨기 시작해 지난해 5월부터 금년 5월까지 구글 검색 건수가 영국 297%, 미국은 무려 612% 늘었다고 소개했다. 또 패션 전문의 버슬(Bustle)은 버머 재킷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가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변화를 요구, 컬러도 검정색을 가장 많이 찾지만 핑크, 그린 등도 인기라고 전했다.
버슬은 오프 더 숄더는 관심도가 지난해부터 계속 상승, 지난해 12월 이후 미국 내 검색 건수가 347%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또 롬퍼스의 장점은 때와 장소를 개의치 않고 입을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버슬이 구글 패션 트렌드를 정리해서 소개한 올 가을 핫 트렌드 9개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1. 오프 더 숄더 탑 2. 바디 수트 3. 레이스-업 탑 4. 브라렛 5. 다시키 드레스(dashiki dresses) 6. 버머 재킷 7. 보호 드레스(Boho dresses) 8. 립드 진스 9. 바이커 팬츠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