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인터내셔널(대표 신완철)에서 론칭한 온라인 편집몰 '인터뷰스토어(www.interviewstore.com)'가 매출 초과 달성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전월 대비 130% 이상 성장했으며 입점 브랜드도 200개를 훌쩍 넘었다,
성장 요인은 명확한 아이덴티티 정립이다. 큐레이션숍이라는 다소 추상적이었던 초반 콘셉트에서 '커리어 우먼을 위한 온라인 몰'로 정립하며 타깃과 정체성을 한번에 잡았다. 특히 일하는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인터뷰스토어'로 유입되면서 이들과 어울리는 패션은 물론 잡화,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를 다양화했다.
또한 숍과 어울리는 브랜드들이 작년에 비해 100개 이상 입점하면서 소비자들의 연결구매가 이어진 것도 신장 원인으로 분석한다. 송지원 마케팅 총괄 이사는 "토털 쇼핑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고 있다. 특히 커리어 우먼의 유입이 잦아지는 동향을 보고 이들과 어울리는 잡화류 예를 들어 미니백이나 주얼리 아이템 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뷰스토어'는 론칭 후 여러차례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이제 본인들의 색깔을 명확히 찾아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송 이사는 "자연스럽게 '인터뷰스토어'가 나아갈 방향이 잡혔다. 좀더 여성성이 강하고 일하는 여자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의 아이, 그녀의 리빙, 그녀의 남자와 애완동물까지. 토털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로 점진 확장한다. 추후 정확한 O2O 서비스도 구상중이다. 패션으로 중심을 잡고 잡화, 리빙 등 다채로운 라인으로 변화와 활력, 재미를 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