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앤제인(대표 송현지)이 중국 3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VIP닷컴에 입점했다.
‘로아앤제인’은 지난 7월 VIP닷컴과 공식 계약을 체결하고 2달여간의 준비 작업을 거쳐 지난 6일 VIP닷컴에 정식 입점했다.
VIP닷컴은 일 평균 2200여만 명의 방문객과 2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3위 온라인 쇼핑몰이다. 현재 VIP닷컴에 입점해있는 한국 유아동 의류 브랜드는 ‘로아앤제인’을 비롯해 ‘해피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등 12곳이다. ‘로아앤제인’은 최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T몰과도 입점을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로아앤제인’은 지난해 중국 최대 유아동 전시회 상해유아용품박람회(CBME 차이나)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꾸준히 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국가의 바이어들이다. 캐나다, 미국 등 미주 지역과 영국 등 유럽 바이어들을 통해서도 꾸준히 수출을 하고 있다.
송현지 대표는 “SNS 계정에 올린 제품을 보고 해외 바이어들이 이메일로 직접 연락을 해와 수출이 성사되는 경우도 많다”며 “해외에서도 우리 제품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이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로아앤제인’은 올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유망기업에 선정돼 수출 자문 등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