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홍대, 근린형 쇼핑몰로 탄생
AK플라자(대표 김진태)가 지난 8월 31일 홍대에 AK&을 오픈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8월 본사 사옥을 홍대 애경타워로 이전했으며 1~5층을 NSC형 쇼핑몰인 AK& 홍대를 오픈했다. NSC(Neighborhood Shopping Center)형 쇼핑몰은 상권 거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 테넌트와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근린형 쇼핑몰이다.
AK& 홍대는 지난 2014년 12월 오픈한 AK& 수원에 이은 2호점으로 홍대 상권에 맞춘 토털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를 추구한다. 영업면적은 약 1만 3,659m²(4,132평)이며 홍대 상권에 특화된 MD를 선별해 진행한다.
AK플라자는 AK& 홍대의 위치가 경의선숲길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경의선숲길을 찾는 방문객까지 흡수할 수 있도록 1층의 절반을 F&B 매장으로 채웠고 5층에도 F&B 매장으로 구성했다.
2~4층은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구성됐다. 입점 패션 브랜드는 ‘무인양품’, ‘챔피온’,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어라운드코너’ 등 홍대 상권에서 중복되지 않는 브랜드를 우선 배치했다. ‘나이키’는 2~3층 복층 구조로 전국 최대 규모다. 또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스킨케어 ‘플로우’ 등 애경산업의 PB를 2층의 애경 시그니처존에 플래그십스토어로 오픈했다.
AK& 홍대는 홍대 유동인구는 물론 애경타워 내 애경그룹 오피스 직원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호텔 고객 등 안정적인 고객수를 확보하고 있으며 홍대입구역을 이용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AK플라자는 향후 오픈하는 쇼핑몰의 명칭을 쇼핑몰 규모와 상권의 컨셉에 따라 AK&과 AK타운으로 통일한다. AK플라자는 오는 2022년까지 기흥, 세종, 안산 등을 포함해 총 4개의 쇼핑몰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09-03,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1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