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KBC 한국관, 12월 그랜드 오픈
중국 성도의 KBC쇼핑몰 한국관이 오는 12월 24일 오픈한다.
성도 KBC는 중국 서남부 중심 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성도에 위치했으며 총 면적은 약 13,000㎡로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으로 설계됐다. 이 중 1~3층을 한국관으로 꾸민다.
한국관은 ‘K-ㄹoad ㅌripper + K-ㅍop’을 컨셉으로 각 층마다 컨셉에 따른 인테리어 설계돼 방문객들에게 직접 한국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 1층은 K뷰티로드 & K푸드로드, 2층은 K나이트마켓, 3층은 K드라마 런웨이를 테마로 꾸며진다.
1층은 다양한 색상의 유리벽과 시스루 벽채로 각 매장의 특성을 살린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오픈형 매장으로 방문객이 쉽게 매장의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 2층은 한국의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푸드트럭, 천장의 천막, 컨테이너 박스 등으로 매장을 꾸며 축제와 플리마켓 분위기를 연출한다. 3층은 모델들이 워킹하는 런웨이 스테이지와 화장을 고치는 백스테이지 분위기를 살려 방문객들이 런웨이하는 기분이 들도록 했다.
성도 KBC는 한국관 관리팀을 현지산업관리팀과 한국전문팀을 합쳐 입점 한국 업체들에게 △원스톱 업무 서비스 △통합 유통 관리 △합작 공동 경영 △단독 POS시스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다. 또 총 2,000만위안 이상의 비용을 투자해 한국관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
성도 KBC 한국관 책임자는 “성도 KBC 한국관은 성도 내 유일한 한국 컨셉몰로 유니크한 인테리어, 체험 공간 등으로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09-11,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1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