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GS강남본점 20억원 매출?

2018-10-16 00:00 조회수 아이콘 1456

바로가기

‘ABC마트’, GS강남본점 20억원 매출?

 


 

ABC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가 오픈한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강남본점이 체험형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8월 사회 트렌드와 소비 패턴을 반영하고자 ‘ABC마트’ 강남점을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으로 리뉴얼해 오픈했다. 이 매장은 ‘모든 스테이지가 새로운 경험이 된다’라는 키 메시지 아래 단순히 신발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벗어나 ‘ABC마트’의 문화와 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픈 기념 런칭 행사에는 5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으며 오픈 첫 주말에는 약 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후에도 높은 반응을 얻으며 오픈 약 두 달 만에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리뉴얼 이전 대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ABC마트코리아측은 매장의 인기 요인으로 신발 브랜드들과의 협업과 매장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체험형 마케팅이라고 자체 분석했다.

 

한편 ‘ABC마트’는 그랜드스테이지 강남본점에서 매주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아이템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출시 제품과 관련된 매장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센터스테이지와 브랜드들이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2층 피쳐월 등을 구성해 문화 체험 공간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강화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0-16,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