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MARKET에 놀러와~
국내 최대 업사이클링 복합문화공간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입주기업 제품을 포함한 각양각색의 업사이클링 상품과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새활용 특화 편집 매장 ‘SUPer MARKET’ 과 복합 체험 공간 ‘SUP(숲) 속 놀이터’를 개관했다.
‘SUPer MARKET’은 새활용 특화 편집매장으로 운영되는데 업사이클링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인 업사이클리스트에서 운영하며 서울새활용플라자 내 입주기업을 포함해 상품성 있는 새활용브랜드들을 입점, 유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친환경 디자인 브랜드의 패션 잡화 및 팬시, 문구류와 공정 무역 식품 브랜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품목과 구성을 확장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편집매장과 동시에 운영되는 SUP(숲)속 놀이터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개방공간으로 새활용 놀이터를 의미한다. 특히 교육, 체험 공간으로 새활용에 대한 참신하고도 새로운 실험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는 향후 SUP(숲) 속 놀이터에서의 시민 참여 행사를 활성화해 업사이클링 문화를 널리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는 폐기물을 소재로 한 제품 제작, 소재연구 및 개발, 체험교육, 프리마켓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0-18,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