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명성 브랜드가 인정
고어사의 대표 소재 ‘고어텍스’가 브랜드들과의 활발한 협업으로 고급 소재의 이미지 어필에 성공했다.
고어사는 과거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아크로님’, ‘비즈빔’ 등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고 올해는 국내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의 성공적인 협업을 이뤄냈다. 또한 내년에는 브랜드 ‘이세(IISE)’와의 협업을 통해 기능성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웨어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스포츠 ‘뉴발란스’는 고어텍스 소재를 활용해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Eastlogue)’ 및 ‘나나미카(nanamica)’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스트로그’와의 협업에서는 미 육군의 고기능 혹한기 의류체계인 ‘7단계 통합형 의류 시스템 (Lv7. System)’을 적용시킨 유틸리티 웨어를 제안했으며 미 육군 의류에 적용되는 고어텍스와 폴리텍이 사용됐다.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의 협업도 이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지난 2018 F/W 서울패션위크에서 공개되며 큰 이슈를 모았던 것으로 고어텍스 소재가 상의와 하의 모두에 적용됐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된 ‘고어텍스 시티 피크 재킷’, ‘고어텍스 시티 피크 팬츠’ 제품은 완벽한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해 날씨 걱정 없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스트리트 스타일 퍼포먼스 브랜드 ‘컨버스’는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시킨 ‘마운틴 클럽 컬렉션’을,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고어텍스 브랜드와 협업해 ‘NMD TS1 고어텍스’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의 프라임니트 소재가 제공하지 못했던 방수 기능은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완벽한 방수 기능으로 일상에서 예상치 못한 비나 눈을 만나게 되어도 걱정이 없으며, 투습기능 덕분에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1-09,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