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별동부대가 만든 FLIP은 무엇?

2018-11-13 00:00 조회수 아이콘 916

바로가기

SI 별동부대가 만든 FLIP은 무엇?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이 이번 겨울 사내 벤처팀 SI-LAB을 통해 신규 브랜드 ‘FLIP’을 런칭했다.

 

‘FLIP’의 브랜드 기본 가치는 공개, 참여, 상생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것을 지향하며 지식 공유, 판매 공유를 기본 프로세스로 운영된다. 즉 제품 기획과 생산에 있어 옷 하나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공개하고 일반 소비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색적인 전략은 3X3X3 콜렉션 전략이다. 이는 다양한 스타일을 기획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3가지 아이템, 3가지 스타일, 3가지 실루엣으로만 선택해 시즌별 메가 트렌드 아이템 3가지만 기획, 생산한다. 이번 겨울에는 구스다운 점퍼, 스웨터, 슬랙스에 집중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FLIP팀은 패스트 패션의 강세로 의류 쓰레기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짐에 따라 최소한의 아이템만을 기획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대신 최고 품질의 원부자재를 사용해 웰메이드 제품을 지향한다.

 

이 중 대표 아이템은 구스다운 점퍼로 이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이 중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에 적용했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수익금의 일부를 제공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9월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브라이드 다운, 줄라이 다운 두 가지 상품을 공개하고 소비자 펀딩을 실시했다. 총 1,621명 서포터의 지지를 얻으며 2억5,300여만원의 펀딩에 성공했다. 목표 금액의 5,062%를 달성한 수치다.

 

‘플립팀’은 와디즈 펀딩을 통한 리테일이 가능하다고 판단, 11월 중 에센셜 슬랙스와 스웨터의 추가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1-13,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