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부터 청구서 포함된 주문제품 2% 할인 적용’ 서한 전달
ASOS, “인플레이션 부담 분담 및
경쟁력 있는 가격 유지 위한 필수적 조치”
영국 온라인 소매업체 ASOS는 공급업체들에게 주문한 상품 가격을 2% 할인(동업자 할인, Trade discount)해달라는 요청을 담은 서한을 지난 2월 28일 발송했다.
패션 전문지 드레이퍼스(Drapers) 보도에 따르면 ASOS는 ASOS Design 및 타사 브랜드 공급업체에 연락해 2월 1일부터 청구서가 포함된 주문에 대해 합의된 소매가격의 추가 할인을 요청했다.ASOS의 최고 영업·서비스 책임자(CCO)인 José Antonio Ramos는 “인플레이션 영향을 대부분 흡수하는 동안 우리는 이제 고객과 함께 부담을 일부 분담하고 고객을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협력을 구했다.
ASOS의 매출과 이익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기간 침체되어 수익은 2% 증가한 14억 파운드(2조2,582억1,400만 원), 총마진은 400bp 하락한 43%에 그쳤다. ASOS는 “봄/여름 재고 정리 강화와 운임 비용 상승, 그리고 공급망 제약을 우회하기 위해 항공편 화물을 이용한 탓에 마진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ASOS는 지난 1월에도 각종 비즈니스 비용 상승을 완화할 목적으로 ‘3~6%의 한 자리수 성장률’ 범위에서 가격을 인상했다. 이와 함께 공급업체 부담을 덜어주겠다며, 일부 공급업체에 대한 지불 기간을 60일에서 45일로 줄이는 데 합의했다.
[출처 : TIN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