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디다스/패션포스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SS22 오즈월드(Ozworld) 컬렉션의 론칭을 기념하여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인 ‘레디 플레이어 미’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AI 기반의 아바타를 생성, 이를 다양한 메타버스 안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선 획기적인 만남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의 협업은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이를 1,500개 이상의 앱과 게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오즈월드 아바타 생성 플랫폼은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만의 독창적이면서 주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공간이다. 소비자들은 마이크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의 성향이나 기분 등과 연관된 몇 가지 질문에 소비자 참여형 방식으로 답변을 하게 되고, 평소 자신의 스타일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오즈월드 컬렉션 제품을 선택하여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아바타를 직접 생성할 수 있다. 또한 45만여 종류의 다양한 아바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새로운 오즈위고 컬렉션 제품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아바타를 다른 메타버스에서도 활용하거나 다운로드하여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공유하는 등 디지털 상에서의 소통이 가능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출처 : 패션포스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