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제페토에 메타버스 ‘스타필드' 오픈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04-13 18:17 조회수 아이콘 224

바로가기

사진:신세계프라퍼티/어패럴뉴스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신세계프라퍼티(대표 임영록)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내 ‘스타필드 제페토점’을 오픈, 오프라인과 가상현실을 잇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필드 제페토점은 ‘After 22’를 콘셉트로 기획, 오후 10시 영업 종료 후 불 꺼진 쇼핑몰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하는 듯한 판타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곳곳에 숨겨진 비밀공간을 찾아 게임하듯 퀘스트를 완료해야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흥미 요소도 더했다.


먼저 제페토 월드에서 ‘스타필드 쇼핑몰’을 검색, 스타필드 제페토점에 입장한 후 오색 터널을 따라 지하에 위치한 ‘아쿠아필드’에 들어간 후 헤엄을 쳐 지상 1층으로 옮겨갈 수 있다. 아쿠아필드는 워터파크와 찜질·스파로 다채로운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타필드의 대표 체험 시설이다.


지상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는 스타필드의 랜드마크인 ‘미디어타워’가 자리해 실제 스타필드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구현했다. 미디어타워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편의점 ‘이마트24’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 패션 편집숍 ‘원더플레이스’가 구현됐다. 각 브랜드 별 이벤트 소식은 스타필드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제페토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페토점 2층에는 스타필드의 ‘스포츠 몬스터’에서 영감을 얻은 가상 액티비티 ‘게임필드’가 있다. 1층에서 히든 상자를 찾아 올라가면, 2층에 게임필드를 비롯해 스포츠카 전시 매장과 카페 등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출처 : 어패럴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