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헬시 플레저’ 트렌드 열풍...기능성에 스타일 더한 전문 브랜드들 ‘눈길’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05-27 16:29 조회수 아이콘 200

바로가기

최대한 즐겁게, 스트레스를 덜 받으며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건강관리를 하나의 취미로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일상 속 건강용품 및 간식, 의상 등 각종 관련 용품을 찾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패션업계다. 운동복으로 주로 트레이닝 셋업을 고르던 과거와 달리 짐웨어, 골프웨어, 액티브웨어 등 다양한 운동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전문 기능성 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운동 종목을 다각화하며 즐기는 MZ세대는 운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태그 등 SNS 인증 문화 등을 적극적으로 즐김에 따라 실내외를 불문하고 기능성 못지 않은 패셔너블한 스타일까지 갖춘 제품들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업계 내 관련 브랜드들의 제품 다각화, 기성 브랜드의 스포츠웨어 라인업 확장 등 활발한 움직임이 눈에 띈다.


피트니스는 운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다. 평범한 운동복을 입고 헬스장에 가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헬스장에서도 돋보이는 핏을 위한 짐웨어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야외 하이킹과 등산을 즐기는 MZ세대도 늘어나고 있다.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라는 말처럼 의류 외에 트레킹화도 투박한 디자인에서 일상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각화되어 출시되고 있다. 


MZ세대가 다양한 운동 종목을 즐기기 시작하며 그 중 골프는 가장 떠오르는 스포츠가 됐다. 

골프웨어에 이어 테니스웨어까지 스포츠웨어가 크게 주목받으며 관련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스포츠웨어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사례도 눈에 띈다. 






[출처 : K패션뉴스]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