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가을 판촉전 돌입

2009-09-09 09:36 조회수 아이콘 815

바로가기


아웃도어 가을 판촉전 돌입


본격적인 등산철을 맞아 주요 아웃도어 업체들이 대대적인 판촉 활동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그동안 추동 시즌 주력했던 공중파 TV CF를 자제하는 대신 사은품 및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고객과 함께하는 체험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골드윈코리아의 ‘노스페이스’는 오는 27일 광주 무등산에서 박영석 대장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연다.

8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행사의 참가비는 3만원으로 전액 소외계층 돕기에 쓰여진다.

또 다음 달에도 첫 번째 직영점인 수유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과의 산행을 준비 중이다.

9일에는 일본 ‘노스페이스’와 제휴해 일본 북 알프스 산행을 다녀오는 이벤트도 개최했다.

올 연말에는 그동안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공중파 광고를 내내낼 계획이다.

동진레저의 ‘블랙야크’는 오은선 대장의 안나프르나 등반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오는 13일까지 익스트림 골드라인 재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트레일 러닝 상하세트를 증정한다.

15만원 이상 신상품 구매고객에게 멀티백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1만원의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에는 추석맞이 할인 행사도 개최하며, 내달 오은선 대장이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14좌 완등에 성공하면 대대적인 이벤트를 펼칠 방침이다.

오는 16일부터는 오은선 대장의 도전과 열정이 담긴 공중파 TV CF를 준비 중이다.

코오롱의 ‘코오롱스포츠’는 오는 27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3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1일까지는 고어코리아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고어텍스 제품 구매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여행을 보내주는 행사도 연다.

프로모션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케이블 광고도 진행한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의 ‘컬럼비아스포츠웨어’는 지난달 말부터 케이블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11일부터는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플리스 재킷을 증정한다.

오는 15일에는 산악인의 날을 맞아 등반도중 사고로 활동할 수 없는 산악인 및 자녀에게 후원금을 지급한다.

케이투코리아의 ‘케이투’는 신상품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플리스 재킷을 증정하고 있으며, 다운재킷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공중파 광고를 자제하는 대신 케이블 광고에 집중하면서 프로모션 활동을 늘린다.

에델바이스아웃도어의 ‘밀레’는 런칭 88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20일까지 용품을 20% 할인해주는 용품 대전을 갖는다.

다음 달부터는 케이블 광고도 실시한다.

평안섬유의 ‘네파’는 지난 4~5일 열린 광고 모델 MC몽 콘서트 협찬을 비롯해 오토캠핑 초경량 다운 등의 제품으로 프로모션 행사를 펼친다.

이밖에 라페스포츠의 ‘터누아’, 오디캠프의 ‘몽벨’ 등도 가을 시즌을 맞아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 및 프로모션 행사를 계획하고 있어 올 추동 시즌 마케팅 경쟁은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할 전망이다. 


어패럴뉴스 2009.9.9(수)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