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인너웨어 유통망 확보 탄력

2009-09-11 09:21 조회수 아이콘 1626

바로가기

신규 인너웨어 유통망 확보 탄력

신규 인너웨어 브랜드들의 유통망 확보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올 들어 런칭한 ‘푸마 바디웨어’, ‘리바이스 바디웨어’, ‘게스 언더웨어’ 등은 주요 가두상권과 백화점에 매장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매출 경쟁에 들어섰다.

올 추동 런칭한 코웰패션의 ‘푸마 바디웨어’는 이달 7일부터 본격적인 매장 오픈에 나섰다.

홈플러스 영등포, 부천 중동, 의정부 등 34개점, 롯데마트 서울역, 서대전, 전주 등 29개점, GS마트 시화, 춘천 등 4개점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일제히 오픈했다.

대구 동성로, 금촌, 포항, 장유, 여수, 구포, 진주, 삼천포 등 가두점 10개점도 개설하고 14일부터는 춘천, 나인스 에비뉴, 아산, 강릉, 부천 소풍 쇼핑몰에도 매장을 열 예정이다.

좋은사람들의 ‘리바이스 바디웨어’는 지난 4월 명동과 삼성동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7개 매장을 확보했으며 다음달에 3개점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백화점은 롯데 안양점과 울산점, 현대 압구정 본점과 부산점 등에 입점했으며, 가두점은 청주 성안길, 광주 충장로, 인천 로데오 등에 개설했다.

게스홀딩스코리아의 ‘게스 언더웨어’는 지난 6월 대규모 런칭쇼와 함께 유통망 확보에 나서 현재 6개점을 개설했다.

신세계 강남점, 롯데 영등포점 등 백화점을 비롯해 압구정, 삼성동 코엑스, 천안, 목포 등에 매장을 오픈했다.

아이올리의 ‘에고이스트 이너웨어’는 신세계 강남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한 이후 유통망 개설에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런칭 이후 거제, 진주, 제주 등지에 대리점 11개를 오픈했으며, 최근에는  신세계 강남점과 영등포점 등 9개점에 입점했다.

이달 들어 강릉, 순천, 창원, 구미 등 4개점을 추가로 확보, 연내로 40개점은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이너플랜의 ‘에너지온’도 최근 롯데 영플라자점, 일산점 등 4~5개 백화점 매장을 동시 오픈했으며, 가두점을 포함해 11개점을 돌파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의 잇따른 런칭으로 과열 양상도 우려됐지만 한 두 시즌이 지나자 각각 컨셉이 정리되고 유통 전략도 브랜드에 맞게 수립하면서 충돌을 피하면서 유통망이 점차 안정화 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2009.9.11(금)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