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섬유주, 주식시장에서 고평가

2009-10-05 09:15 조회수 아이콘 657

바로가기

패션 섬유주, 주식시장에서 고평가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에서 한동안 저평가됐던 패션주들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각 증권사들은 최근 장단기 추천 종목을 발표하면서 패션관련 기업들을 대거 포함시켰다.

한국투자증권은 제일모직을 추천했다. 제일모직은 전방산업 수요 호전에 따른 전자재료 부문의 외형성장과 중국발 수요 회복에 따른 케미칼 부문 판매호조가 전망된다고 예상했으며 패션부문 매출도 소비심리 개선으로 점진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우증권은 경기 회복과 프리미엄 시장 확대 현상에 기인해 매출 상승이 예상되는 한섬과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코오롱을 추천했다.

한섬은 3분기 전 브랜드가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31% 신장할 것으로 전망됐으며 브랜드 파워가 Valuation 상승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코오롱은 하반기 전방 산업 시황 호전에 힘입어 주력 제품의 매출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고 지주사 전환에 따라 리스크 완화, 재무구조 개선,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등의 장점이 부각돼 기대감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진투자증권도 코오롱을 추천하며 필름, 화학 부문의 수요 증가 및 합병한 FnC코오롱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내년 이후에도 꾸준히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밖에 동부증권은 지난 1/4분기를 바닥으로 영업이익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SK네트웍스의 성장을 예상했다.
 
패션채널 2009.10.5(월) http://www.fashionchanne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