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가, 겨울이 왔다

2009-11-05 09:07 조회수 아이콘 712

바로가기

온라인 유통가, 겨울이 왔다


온라인 유통가는 벌써 겨울이 한창이다.

최근 ‘한파’라 불릴 정도로 급격히 기온이 하락하면서 대표적 겨울 스포츠인 스키, 스노보드 등의 판촉전에 불이 붙은 것.

종합몰은 물론 패션 전문몰과 소호샵까지 각 온라인몰 마다 관련 기획전을 열고 각종 의류, 부츠, 장비, 액세서리 등의 제품을 쏟아 내고 있다.

또 성수기를 앞당기기 위해 이월 또는 단독상품을 60~70%까지 할인 판매하거나 사은품, 경품 지급 등으로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경우 ‘에스티엘’, ‘티에스엔’, ‘슈가포인트’ 등 스키, 보드웨어 전문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출시하고 이월상품을 최고 50%까지 할인, 중심가격 10만원대로 구성했다.

오는 10일부터는 ‘스키, 보드 페스티발’을 진행, 입동 특수를 노린다.

디앤샵(www.dnshop.com)은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앞두고 파격적 할인가격에 사은품까지 지급하는 ‘이월상품 기획전’, ‘09/10 STL 겨울 신상품 출시 기획전’, ‘엑스스노우 이월상품 기획전’ 등 판촉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현대H몰(www.hmall.com)은 지난달 말까지 ‘신상 보드복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 신종플루에 대한 위기감 확산에도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는 실적을 올렸다.

AK몰(www.akmall.com)과 G마켓(www.gmarket.co.kr) 역시 겨울 레포츠족을 겨냥한 보드, 스키 의류와 용품 특별전을 지난달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의 패션전문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지난달 말까지 ‘스노보드 빅브랜드 사은대잔치’를 벌인데 이어 이 달 또 한 차례의 유명 브랜드 기획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도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파는 ‘시즌 대박 이벤트’ 기획전이 한창이다.
 
아이스타일24 임종현 스포츠 MD 파트장은 “고가제품이 대부분인 스키, 보드 관련 의류 및 장비를 제대로 갖추기에는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에 비교적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해 큰 폭으로 할인되는 이월상품에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2009.11.5(목)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