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대중음악 韓流 잇는다

2009-12-03 09:10 조회수 아이콘 810

바로가기

패션과 대중음악 ‘韓流 잇는다’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와 패션쇼가 어우러진 ‘필코리아, 케이 팝 나이트 앤 케이 패션쇼(Feel Korea, K-POP night & K-Fashion Show)’가 지난달 24일과 25일 양일간 중국 상해 롱즈멍 호텔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0~2012년 ‘한중 상호방문의 해’ 홍보와 함께 한국 패션, 대중음악 등 문화 콘텐츠 소개를 통한 양국 문화교류와 관광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24일 열린 1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트 연계 의상과 캐릭터 브랜드 패션쇼가 열려, 아트디렉터 정혁씨가 구성한 드라마 ‘꽃보다남자’의 주인공 의상과 캐릭터 ‘뿌까’를 소재로 한 디자이너 곽현주의 의상을 선보였다. 

2부에서는 우리 고유의 소재, 염색, 가공 기법을 사용한 친환경적 작품들이 선보여져 디자이너 한송의 한지와 천연염색을 활용한 컬렉션, 우유 원단을 활용한 디자이너 리아성 컬렉션, 모시와 마 등 고유 천연섬유를 활용한 디자이너 박종철 컬렉션이 소개됐다.

또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중간에는 중국을 비롯해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EXR’, ‘제이슨꾸띄르’, ‘몬테밀라노’의 미니패션쇼도 구성됐다.

어패럴뉴스 2009.12.3(목)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