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가도 호랑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유통사들은 60년 만에 돌아온 백호랑이해인 2010년을 맞아 호랑이 관련을 상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백호특수’를 노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선착순 800명에게 호랑이캐릭터 인형을 증정하고 8일부터 24일까지 세일기간 동안 고객들을 선별해 호랑이 목쿠션, 쿠션방석을 증정한다.
롯데쇼핑의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호랑이 띠 아기들을 위해 배냇저고리, 턱받이 등으로 구성된 아기 호랑이 세트를 내놨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세일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호랑이 인형 1만5천개를 나눠주고, 전국 11개 점포에서 호랑이띠 방문 고객에게 상주 곶감세트를 점포별 100개씩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이 달 한 달 간 ‘호랑이 작품 초대전’을 열고 유명 작가의 호랑이 그림과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호피무늬 모피 코트 가방 등을 모아 ‘호피무늬 상품전’을 열고 호랑이 캐릭터 인형 ‘티거’를 일별 15만원 이상 구매고객 800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또 본점과 센텀시티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호랑이 캐릭터 방석이나 목 쿠션을 증정한다.
AK플라자는 지난 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돈, 5돈, 1돈짜리 황금호랑이를 총 60명에게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호랑이 저금통 8천개를 증정한다.
또 구로본점에서는 10개 브랜드 매장에서 호랑이띠 고객에게 구매 액의 50%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호랑이 관련 상품을 할인판매한다.
명품관 1층 액세서리코너인 ‘프란세스B’에서는 호피무늬 헤어 밴드를 30% 할인해주고 3층 ‘로즈블릿’ 매장에서는 호피무늬 코트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인천공항 면세점 에어스타 애비뉴에서는 경인년 새해를 맞아 ‘행운 이벤트’를 실시, 순금 10돈짜리 호랑이를 증정한다.
이마트는 호랑이 캐릭터상품전을 열고 머그컵과 프라이팬 등 주방기구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어패럴뉴스 2010.1.8(금)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