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체들이 6월 개최되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패션 업체들은 올해는 2002년, 2006년보다는 열기가 덜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각 브랜드별로 레드 컬러 티셔츠를 기획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월드컵과 관련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패션그룹형지는 K리그 서포터즈 연합 공식 티셔츠인 ‘ALL THE REDS’를 제작하고 월드컵 후원 마케팅을 펼친다.
또 SBS가 제작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특별기획 프로그램 ‘태극기 휘날리며’ 제작에 동참했다. ‘태극기 휘날리며’는 국민 100만명의 얼굴의 사진을 담아 가로 30m, 세로 20m의 대형 태극기를 만들어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프로젝트다.
이와 함께 축구문화 저변 확대 캠페인인 ‘Hello! Football’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배용준, 박진희, 손예진, 송윤아, 이요원, 한채영, 이보영 등 패션그룹형지 브랜드의 전속모델들도 동참한다.
아디다스는 오는 25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멤버십 ‘아디클럽’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6월 12일 한국 : 그리스 경기 관람권과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푸마는 7개국 월드컵 본선진출국 대표팀 후원, 아프리카 유니티 킷 개발 등 Love is Football, Football is LOVE 캠페인을 펼친다.
더베이직하우스는 유니세프가 함께하는 네버얼론(NEVER ALONE)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축구 국가대표팀과 아프리카 어린이를 응원하는 것으로 응원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과 단체가 응원 사진 또는 동영상을 올리면 작품 한 편당 1,000포인트가 적립돼 기부할 수 있는 것이다.
행텐코리아는 6월 10일부터 3박4일 동안 백두산에서 한국 : 그리스 경기를 응원할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는 ‘파이팅 코리아! 백두산 응원전’을 실시한다.
에스제이피플은 커피 전문점 로티보이와 제휴해 사은품으로 축구공 모양의 비치볼을 출시한다.
한편 롯데백화점도 6월 10일까지 62일간 월드컵 16강 기원을 위한 ‘3D LED TV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패션채널 2010.4.12(월) http://www.fashionchanne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