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캐릭터, 프린트로 여름 공략
![]()
남성 캐릭터캐주얼 브랜드들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심볼과 와펜, 그래픽 프린트를 적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캐릭터캐주얼 브랜드들은 그 동안 여름 시즌 수트 판매 감소에 따른 대응 아이템을 쉽게 찾지 못했으나 최근 정장 대신 캐주얼한 아이템이 주목을 받으면서 종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 변화를 주고 있다.
우성아이앤씨의 ‘본’은 올 춘하 시즌 ‘여행’이 메인 테마인 만큼 여름 시즌에도 마린룩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심볼과 도트 프린트가 새겨진 블루 셔츠를 출시하고, 틸먼스 포인트 셔츠도 컬러 수를 늘렸다.
특히 프로펠러 모양을 따 수트와 캐주얼 재킷, 베스트에 체인 와펜을 장식해 여름시즌 메탈감 있고 청량감 있게 연출했다.
에프지에프의 ‘인터메조’도 올 상반기 테마가 ‘여행, 탐험’으로 이지하지만 세련된 캐주얼 룩을 바탕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
스페셜 리버스 라인 중 픽셀 시리즈 티셔츠는 면소재의 니트 원단으로 그래픽 프린트를 적용했다.
원풍물산의 ‘킨록바이킨록앤더슨’은 체크패턴과 영국 병정을 프린트 하거나 자수를 새긴 티셔츠, 캐주얼 재킷을 여름 시즌 전략 아이템으로 출시한다.
이지오인터내셔널의 ‘이지오’도 가슴에 와펜을 단 캐주얼 재킷과 그래픽 티셔츠를 기획해 여름 시즌에 대응하고 있다.
또 이번 시즌 모티브인 모터사이클을 피케셔츠 전판에 나염 프린트한 제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킷과 수트에는 안 사양에 브랜드 로고를 자수로 새겨 포인트를 주고 있다.
신성통상의 ‘지오지아’는 백화점 고가 라인 ‘앤드지옴므’에 레이블 철자 중 ‘A’를 심볼화 한 티셔츠와 피케셔츠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우리는 하나다’라는 캠페인을 기획해 여름 시즌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했고, 아이돌 그룹 2AM과 함께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매장에서도 이 같은 그래픽과 심볼을 적용한 여름 시즌 캐주얼 제품 활성화를 위해 심볼과 그래픽 티셔츠 단독 브로슈어를 비치하는 등 다양한 포인트 패션 제품을 제시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2010.5.6(목)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