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황 - 무더위로 여름상품 판매 활기 <여성복> 전주 대비 두 자리 신장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 여성복 PC는 뚜렷하게 매출이 회복되며 전주의 부진을 만회했다.
롯데와 현대는 영캐주얼 군이 전주 대비 20% 내외까지 신장했고, 전년 대비해서는 30% 이상 신장률이 올라갔다.
신세계는 점 별로 다소 편차가 있지만 신규, 리뉴얼 점포가 많고 영업면적이 확대된 원인도 커 전년 대비 평균 3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판매 품목은 전주와 마찬가지로 단가가 낮은 면 소재 티셔츠와 쇼트 팬츠, 면 소재의 7부 길이 치노 팬츠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판매 물량이 전주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늘었다.
이는 부진 아이템으로 꼽히는 원피스를 일부 철수하고 린넨 재킷을 급히 투입한 처방전이 효과를 발휘한 것이다.
무엇보다 전국적으로 휴무였던 선거일에 시원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백화점, 쇼핑몰 등 대형 유통으로 쇼핑객들이 몰린 것이 가장 큰 요인이 됐다는 분석이다.
쇼핑몰을 비롯해 가두 대리점 역시 높은 집객력을 바탕으로 선전했다.
가산패션타운을 대표하는 더블유몰과 마리오아울렛, 두 개 아울렛 몰에서는 2일 하루 동안에만 영캐주얼과 매스밸류캐릭터 군이 전년 대비 50% 가까이 신장했다.
대형마트에서도 단품 중심의 중저가 미시캐주얼 브랜드들이 선전했다.
<남성복> 피케 티셔츠 판매 정점
지방선거일인 2일 임시공휴일 영향으로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백화점별로는 롯데가 10.2% 현대가 8.5%, 신세계가 14.3% 씩 각각 신장했다.
TD캐주얼이 피케 티셔츠 판매에 정점을 찍으며 30% 이상 신장하는 등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어덜트캐주얼은 반팔 티셔츠와 기능성 바지의 판매가 늘면서 호조를 보였고, 드레스셔츠는 반팔 제품의 판매가 주를 이뤘다.
가두 캐릭터 브랜드들도 캐주얼 판매가 증가하면서 신장세를 보였다.
여름 시즌 초중반에 들어서면서 티셔츠와 반바지, 캐주얼 셔츠 등 단품 아이템 위주로 판매됐다.
코디 제품 판매도 증가했다.
<캐주얼> 여름 상품 판매 활발
캐주얼 매출은 비교적 안정세를 보였다.
업계에서는 지방선거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으나 별다른 영향은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도 판매에 도움이 됐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특히 캐주얼 브랜드들이 이번 시즌 대거 선보인 피케 셔츠를 비롯해 반팔 티셔츠, 7부 팬츠 등이 매출을 주도했다.
일부 브랜드의 인기 피케 셔츠의 경우 물량이 부족하기까지 했다.
주요 유통에 따르면 캐주얼 군 매출은 5월 마지막 주보다 소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0~15%의 신장률을 보였다.
‘폴햄’, ‘지오다노’, ‘TBJ’ 등이 매출을 주도했으며, ‘흄’, ‘FRJ’, ‘마인드브릿지’ 등도 높은 매출을 올렸다.
‘폴햄’은 6월 첫째 주 기준 시즌 누계로 28만장의 피케 셔츠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보다 15%가량 판매가 증가한 것이다.
‘TBJ’도 전년보다 40% 가량이 증가한 피케셔츠를 판매하면서 매출이 전주보다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두상권도 티셔츠, 7부 팬츠 등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졌으며, 일부 매장의 경우 학생들의 단체 티 주문이 많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아웃도어> 백화점 가두점 동반 상승
백화점과 가두점이 동반 상승하며 한 주 만에 신장세로 돌아섰다,
백화점은 전주에 비해 영업 일수가 하루 늘었고, 2일 실시된 선거로 인한 휴무로 휴일과 같은 매출이 발생, 큰 폭의 신장세를 나타냈다.
대부분의 백화점이 30%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가두점은 화사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핫 썸머 아이템의 팔림새가 높았다.
롯데백화점은 전주 대비 38.7% 신장한 42억8천6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잠실점이 14.1% 신장한 1억9천6백만원, 안양점이 94.4% 신장한 1억2천5백만원, 부산점이 81.3% 신장한 5억1천4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창원점은 3억2백만원으로 가장 높은 130.9% 신장률을 보였다.
어패럴뉴스 2010. 6. 11(금)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