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인간 무신사’ 찾아 나선 무신사 스냅···패션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성장 강화

한국패션협회 2022-02-03 17:28 조회수 아이콘 328

바로가기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 AI 기술 적용


무신사가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무신사 스냅(MUSINSA SNAP)’을 일반 고객 대상의 패션 커뮤니티로 확대해 오픈한다. 


무신사 스냅은 2005년에 ‘거리 패션’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무신사의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다.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무신사는 거리 패션 콘텐츠로 패션 피플의 다양한 스타일을 공유하며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큰 호응을 얻어왔다.


무신사 매거진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거리 패션은 지난해 ‘무신사 스냅’ 이라는 이름으로 개편해 패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개인의 관심과 취향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하고 ‘좋아요’로 관심을 표현하거나 ‘댓글’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간 소통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신사 스냅은 스토어 회원이면 누구나 자신의 개성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콘텐츠를 직접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패션 커뮤니티로 또 한 번 진화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스타일 서칭’과 마음에 드는 스냅을 고르면 자신이 선호하는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는 ‘스타일 온보딩’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높였다.






[출처 : 매거진한경]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