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휠라, 佛 'Y프로젝트' 손잡고 캡슐 라인 내놨다

한국패션협회 2022-04-18 17:23 조회수 아이콘 225

바로가기

컨셉츄얼하고 창의적인 의류·슈즈 등 협업 컬렉션 전세계 동시 론칭



사진:휠라/패션인사이트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패션업계 협업 트렌드를 이끌어 온 휠라. 이번에는 전 세계 패션피플이 선망하는 화제의 브랜드 '와이프로젝트(Y/Project)'와 만나 크리에이티브의 정수를 선보인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와이프로젝트(Y/Project)와 함께 '휠라 X 와이프로젝트 캡슐 컬렉션'을 15일 전 세계 동시 론칭한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 6월 2022 S/S 파리패션위크 와이프로젝트의 디지털 런웨이를 통해 첫 공개됐는데 당시 글로벌 패션 매거진과 관계자, 패션 팬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은 바 있어 이번 컬렉션 공식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드높였다.


휠라와 의기투합한 와이프로젝트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 컨셉츄얼하고 창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디자이너 브랜드다. 2013년부터 벨기에 출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렌 마틴스(Glenn Martens)가 와이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으며, 세계적인 명성의 패션 어워즈인 프랑스 '안담 프라이즈(ANDAM Grand Prize)'에서 2017년과 2020년 두 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한 독창적이고도 구조적인 실루엣, 성별의 차이를 넘어 창의성에 기반한 해체주의 기법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전 세계 MZ세대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아카이브를 와이프로젝트만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휠라 그리고 와이프로젝트의 개성 넘치는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미학이 결합된 독창적인 디자인의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이 망라됐다. 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로고 그래픽을 중심으로 와이프로젝트가 주로 선보이는 비대칭 실루엣, 트위스트와 러플 디테일을 아이템에 반영해 과감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출처 : 패션인사이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