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대한민국 100대 CEO’에 11년 연속 수상

한국패션협회 2022-04-29 17:15 조회수 아이콘 226

바로가기

사진:패션그룹형지/한국섬유신문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은 ‘2022 대한민국 100 CEO’에 11년 연속 선정됐다. 최병오 회장은 중견기업을 대표하는 자수성가형 CEO로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를 비롯해 남성복 예작, 제화명가 에스콰이아, 골프웨어 까스텔바작, 학생복 엘리트 등을 보유한 패션기업을 일군 입지전적 인물이다. 최병오 회장이 맨주먹으로 일군 패션그룹형지는 매출 1조원대 규모로 성장해 현재 18개 패션 브랜드로 전국에서 2000여개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


최병오 회장은 최근 ESG(환경,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7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 그린퓨처센터’를 공식 출범시켰다. 환경재단과 에코캠퍼스 캠페인을 전개하며, 친환경 섬유패널 개발, 친환경 소재 의류 제작, 의류 업사이클링 등에 투자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최병오 회장은 ESG경영 확산과 패션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MOU를 체결해 산∙학∙연 협력체계도 갖췄다. 세계적 수준의 패션 스타트업을 육성할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을 인천 송도에 준공해,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부산섬유패션포럼 상임대표로 부산지역 섬유패션의 부활을 위해 활동하면서 부산패션비즈센터 건립과 운영에 크게 기여했다. 






[출처 : 한국섬유신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