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한진은 30여년 업력의 B2B 패션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2월 런칭한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이 미 동부 프리미엄 패션 B2B 시장에 첫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진은 1300억원 규모의 B2B 패션 유통물류 운송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48% 가량을 차지하는 전통의 1위 기업이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11일 숲(SWOOP)은 '누오더(NuORDER)'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면서 한국 중소 브랜드가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하는 데 다리를 놓게 되었다.
누오더는 '주어(JOOR)', '르뉴블랙(Le New Black)'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전문 홀세일 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대형 B2B 채널로서 미국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내로라 하는 고급 백화점 바이어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이번 '숲(SWOOP)' 브랜드관 오픈으로 한국 중소브랜드의 정체성과 입지를 동부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된 데 의미가 크다. 단가 경쟁 위주의 일반적인 B2B 시장과 달리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우선시 여기는 누오더 특성을 감안, 숲(SWOOP)은 한국 중소브랜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세일즈를 적극 지원한다.
[출처 : 시사캐스트]
(더 많은 정보를 읽으시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