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스튜어트뉴욕,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과 만나다

한국패션협회 2019-03-12 00:00 조회수 아이콘 650

바로가기

질스튜어트뉴욕,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과 만나다

 

LF(대표 오규식)에서 전개하는 질스튜어트뉴욕이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COCO CAPITAN)과 만났다! 이 브랜드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작가로 각광받는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을 협업의 주인공으로 선정, 2019년 S/S 시즌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론칭한다.

 

이번 협업은 질스튜어트뉴욕 여성, 남성, 액세서리, 스포츠 브랜드 전체에 걸친 통합 프로젝트다.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고유의 정체성을 다지고, 토털 브랜드로서 긴밀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NYC ZIP CODE’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 작가는 협업을 위해 실제로 뉴욕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쳤다. ‘가장 살고 싶은 도시 뉴욕’이라는 개인적인 감정을 사진, 드로잉, 핸드라이팅, 콜라주 등 총 7개의 아트워크로 만들었다. 소호 거리의 간판, 브루클린 그린포인트에서 날리는 성조기, 금빛 섬광 속 맨하튼의 건물 등 뉴욕을 상징하는 지극히 평범한 풍경이 작가만의 꾸밈없는 시선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으로 재창조했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코코 카피탄의 작품을 브랜드만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녹여내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가치를 더했다. 컬렉션을 도화지로 삼아 아트워크 그 자체를 감각적으로 프린팅 하는 것은 물론, 코코 카피탄의 상징과도 같은 핸드라이팅과 작품 속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활용해 단순한 패션 아이템을 뛰어 넘어 예술적 가치를 지닌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질스튜어트뉴욕의 코코 카피탄 협업 라인은 티셔츠, 블라우스, 재킷, 팬츠, 스커트, 아우터, 트레이닝복 등 의류는 물론 클러치, 카드지갑 등의 액세서리류, 양말,슈즈 등 잡화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관련 아이템은 LF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과 전국 주요 매장에 선보인다.  

 

김영애 LF 숙녀부문장 전무는 “패션이 단순한 옷의 의미를 넘어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면서 신선함과 희소성이 있는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난해 안젤리카 힉스에 이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타 작가 코코 카피탄과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을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하는 동시에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몰에서는 질스튜어트뉴욕과 코코 카피탄의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3월 24일까지 협업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투명 PVC백, 엽서, 스티커 등 아트워크를 활용한 다채로운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2019-3-12,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cate=1&sub_num=22&idx=171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