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지난 30일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스튜디오에서 KB국민은행과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 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무신사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브랜드가 생산 및 운영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과 정보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무신사 측은 입점 브랜드 맞춤형 금융상품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며, KB국민은행에서는 지난해 출시한 비대면 공급망 금융 상품을 더욱 확대, 무신사 플랫폼 특성에 맞는 전용 상품을 개발·지원하기로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에 입점한 많은 패션 중소 브랜드들이 겪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경쟁력을 높여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브랜드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국내 최대 패션 스토어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함께해온 여러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생산 자금부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비용과 인력을 지원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양질의 홍보 콘텐츠를 제공해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2019-05-31 어패럴뉴스, http://www.appnews.co.kr/2011/inews.php?table=internet_news&query=view&uid=76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