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 울릉도에 팝업스토어 오픈?!

한국패션협회 2019-06-21 00:00 조회수 아이콘 840

바로가기

케이투, 울릉도에 팝업스토어 오픈?!





 

케이투코리아(회장 정영훈)의 K2가 22일(토) 울릉도 도동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곳은 우리 땅 '독도'를 세상에 알리는 소셜벤처 기업 독도문방구(대표 김민정)와 손잡고 진행하는 특별 점포로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K2가 진행하는 ‘러브 코리아'(LOVE KOREA)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독도문방구와 만든 협업 상품은 모두 버려진 페트(PET)병을 수거해 추출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재생 원사를 사용해 환경보전의 의미를 더했다.

 

독도문방구는 울릉도 최초의 소셜벤처 기업으로 독도에만 자생하는 식물과 희귀 해양 생물 등 사라져가는 독도 고유의 것을 널리 알리고 지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독도에서 멸종된 바다사자 ‘강치’와 독도의 희귀 동식물 등을 캐릭터화한 문구류와 독도 기념품 사업을 전개중이다.

 

독도문방구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독도 반팔 라운드티와 ‘독도 긴팔 라운드티’, ‘독도베스트’ 등 티셔츠 3종과 베스트 1종으로 구성했다. 상품마다 K2와 독도문방구 로고와 독도 그래픽 등을 적용해 상징성을 강조했다. 아 상품들은 울릉도 독도문방구 매장 내 K2 팝업스토어와 K2 공식몰에서만 판매한다. 

 

김형신 K2 마케팅 팀장은 “지난 3.1절 100주년 재킷에 이은 러브코리아 2탄으로 우리 땅 독도의 사라져가는 자연 유산을 알리고 지키는 독도문방구와 협업을 기획했다”며 “이번 협업 상품은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이나 여행 시에 가볍게 입기 좋을 뿐 아니라 독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K2는 올해 러브코리아 프로젝트를 통해 3ㆍ1절 기념 재킷을 출시했으며, 이번 독도문방구 협업을 비롯해 독도의 날 등과 연계한 스페셜 에디션을 연내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2019-6-21,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cate=1&sub_num=22&idx=172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