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케이038, 국내외 사업 정비

한국패션협회 2008-04-04 09:37 조회수 아이콘 735

바로가기

 

와이케이038, 국내외 사업 정비


와이케이038(대표 권재철)이 국내외 사업을 정비한다.

이 회사는 올 초 중단한 여성캐릭터 ‘와이케이038’을 중가 브랜드로 내년 봄 재런칭하고 올해는 ‘샤틴’의 리뉴얼과 ‘흄’의 정상화에 주력키로 했다.

또 중국 사업과 관련해 새 현지 지사장을 내정, ‘아이엘씨샤틴’과 ‘흄’의 해외 사업을 강화한다.

‘와이케이038’의 재런칭과 관련해서는 기존 브랜드 네임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안과 새로운 이름을 만드는 방안을 놓고 검토 중이며, 시장 상황에 부합하는 새 컨셉을 구상중이다.

가두점과 아울렛몰 등 백화점을 배제한 유통 전략으로 수익 모델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권순영 사장은 “당초 올 하반기 런칭을 생각했으나 올 상반기 중 시장 조사를 토대로 브랜드 컨셉과 포지셔닝을 새로 정해 내년 봄 런칭키로 했다”고 말했다.

차별화된 컨셉으로 캐릭터 시장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샤틴’은 올해 그 폭을 더 넓히는 작업에 착수한다.

잘 갖춘 격식 있는 옷이라는 기존 컨셉을 더 다양하게 표현하면서 타겟과 착장 스타일의 폭을 넓히는데 주력한다.

캐주얼 ‘흄’은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화를 중장기적으로 모색할 방침인데 별도 사업본부제를 통해 여성복 사업과 분리해 육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중국에는 현재 4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어패럴뉴스 2008.4.4(금) http://www.ap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