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패션플래닝, 캐주얼 트렌드 설명회
아이에프네트워크(대표 김해련)의 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가 오는 5월 7일 오후 1시30분에 캐주얼 신상품 기획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09 S/S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제안하는 09 S/S 캐주얼 트렌드는 모던 유토피아, 어번 정글, 올드패션 파노라마, 테크니컬러 에브리웨어, 듀플레스 유니온 5개의 테마 아래 점점 불안하고 복잡한 사회를 탈피해 평화롭고 행복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패션 상품에 접목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 4시에는 아동복 09 S/S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동복은 몽환적 로맨틱, 아티적 구성주의, 인공적 리얼리티, 생태환경 4가지 주제로 시즌 트렌드를 제안한다.
패션채널 2008.4.28(월) http://www.fashionchannel.co.kr
09 SS 캐주얼 / 아동복 트렌드 설명회
인터패션플래닝(www.ifp.co.kr)이 오는 5월 7일 섬유센터에서 <What’s NEXT _ 09 SS 캐주얼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이에프네트워크 인터플래닝사업부는 09SS시즌 캐주얼 신상품 기획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트렌드 정보를 분석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전반적 트렌드의 메인스트림과 컬러, 패브릭, 패턴 트렌드 및 스타일, 키아이템, 디테일, 액세서리에 대한 분석결과를 제시한다.
09SS시즌 캐주얼 트렌드의 핵심은 고도로 발전한 사회에서 문명의 이기로 월등히 똑똑해진 소비자가 발전과 동시에 모든 것이 불안해진 현대사회에서 이제는 평화와 안정을 찾고싶어 한다는 점을 파악해야 한다는 점이다.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최첨단 테크놀로지와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인터넷 인터페이스가 현존하는 지금이나, 환경오염과 경제불안, 끊없는 경쟁, 전쟁 등의 이유로 불안감에서 자유로워질 수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불안감에서 탈출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기 원하는 것이 현 소비자의 심리이며 이를 패션상품에 잘 접목시키는 것이 이번 시즌의 키포인트이다. 접목이라 함은 패션상품을 통해 소비자가 꿈꾸는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해야 한다는 것. 인터패션플래닝은 이에 소비자가 상상하는 가상의 인물, 공간, 세계에 과감히 접속하라고 제안한다.
이번에 제안된 09SS시즌 캐주얼 트렌드는 총 5개 테마로 정리되며, 이들은 각각 캐주얼 브랜드가 꿈의 가상공간으로 어떻게 연결되는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모던 유토피아(Modern Youtopia)/ 얼번 정글(Urban Jungle)/ 올드패션 파노라마(Old-fashion Panorama)/ 테크니컬러 에브리웨어(Technicolor Everywear)/ 듀플렉스 유니온(Duplex Union)이 이번 시즌의 테마이다.
한편, 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는 캐주얼트렌드 설명회 당일 섬유센터에서 ‘09SS 아동복 트렌드 설명회’를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시즌 아동복 트렌드는 앞 시즌의 유러피안 무드를 계속 이어가는 동시에 단절 돼있던 각 장르들을 긴밀히 연결시키고 있다. 현실과 가상, 자연과 도시, 지구와 우주 등에 가로놓여 져있던 경계가 모호해지며 새로운 해석이 선보여질 전망이다. 컬러트렌드는 그린, 스타일 트렌드는 고급스러운 자연의 감성이며 4가지로 정리되는 메인테마는 각각 몽환적 로맨틱, 아트적 구성주의, 인공적 리얼리티, 생태환경이다.
글 자료 제공 인터패션플래닝(www.ifp.co.kr) 한선희 부장 02-559-5425
이주영 02-559-5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