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캐쥬얼위원회 간담회 내용 (2008.6월)
한국패션협회(원대연 회장)는 여성캐쥬얼 임원간담회를 6월 3일 개최하였다.
최근 국제적인 유가파동과 FTA의 쇠고기 파동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하에 가장 치열한 여성캐쥬얼 시장에서 참여한 각 사 임원들은 자신의 회사와 브랜드의 소개와 더불어 현 상황의 정보를 나누며 공감대와 협력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였다.
또한 여성캐쥬얼 분야에 큰 획을 그은 주목받는 형지어패럴의 여성크로커다일의 성공사례를 함께 나누며 벤치마킹의 기회와 단기간에 많은 매출액과 유통으로 성공한 올리비아 하슬러의 사례도 공유하였다.
특히 이번 고령화에 따른 여성캐쥬얼 시장의 변화와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고객의 고령화는 자연스런 추세이며 웰빙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방향이 지속될것이다.
각 브랜드에서는 브랜드의 컨셉을 명확히 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일고 트렌드를 반영하는 노력과 타켓연령과 마인드연령의 사이를 정확히 하여 브랜드 아이덴디티를 명확히해야한다느데 일치를 보았다.
간담회 내용의 자세한 사항은 첨부를 참조바람
참석자
: 제일모직 정상현사업부장, 형지어패럴 이상철이사, 사라제이 안병은대표, 사라제이 정희순이사,
리드마크 김정광상무, 아이올리 서휘원실장, GSGM 김승란상무, 아마넥스 이춘화상무, 모델라인 정진한부사장, 한국패션협회 주상호상무 등
< 간담회 진행사항 >
- 일시 : 2008. 6. 3(화), 11:30 ~ 13:30
- 장소 : 압구정동 한강고수분지 레스토랑 " ON "
- 토의내용 : 고령화에 따르는 여성캐쥬얼시장의 변화와 대응방안
세부내용은 첨부 참조
- 문의사항 : 한국패션협회 김성진 부장 02-528-4741, optl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