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학회, New Era로 도약

관리자 2018-10-30 00:00 조회수 아이콘 1133

바로가기

의류산업학회, New Era로 도약

 


 

 

한국의류산업학회(회장 채진미)가 지난 27일 ‘Fashion-Tech : A Leap for a New Era’를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의류산업학회는 패션산업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IoT, 빅데이터, 5G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것에 대해 7인의 전문가를 초청, 기조강연과 특별포럼 등을 통해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기조강연에서 홍영민 큐포라 대표는 ‘Fashion, on Block-chain’을 주제로 의류 제조, 유통업체,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과 패션업계의 다양한 영역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초연결성을 기반으로 창의적 디자인이 정당하게 평가 받는데 기여할 패션코인의 가능성에 대해 강연했다.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 특별포럼은 패션 스트림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4차 산업혁명의 패션 테크놀로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을 주제로 열렸다.

 

특별포럼1 세션에서는 남궁진 Pivot88 대표가 ‘패션 의류의 QC 디지털라이제이션’이라는 주제로, 황보현우 코오롱베니트주식회사 팀장은 ‘3D 버추얼 착용이 온라인 판매 및 고객의 구매 경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우상혁 더플릭스 부사장은 ‘PPL을 통한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했고 토론도 함께 진행됐다.

 

특별포럼 2 세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패션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에 대해 논했다. 성주희 클로젯셰어 대표는 ‘패션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초기 생존전략’, 최현석 네이버 부장은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패션 그리고 나’, 박선욱 서커스컴퍼니 대표는 ‘패션 유통과 AR, VR 융합 비즈니스 창출’이라는 각각의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또 이날 올해의 우수기업상에 안복희 네오피에스 대표, 공로상에 홍영민 큐포라 대표가 선정되는 등 학술상, 신진학술상, 우수사독상, 2018년 제7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등 지난 한 해 동안 패션 산업계와 학계를 빛낸 이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0-30,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