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코 바바패션 리무역 수상의 영광

관리자 2018-11-12 00:00 조회수 아이콘 1322

바로가기

팬코․ 바바패션․ 리무역 수상의 영광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가 11월 9일 섬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섬유의 날은 87년부터 이어 온 행사로 섬유 산업이 단일 업종 최초로 수출 100억불을 달성한 날을 기념해 제정한 것으로 올해 32회를 맞는다.

 

이날 기념식에는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금탑산업훈장 등 훈ㆍ포장 4점, 대통령 표창 4점, 국무총리 표창 3점, 산업부 장관 표창 40점 등 총 51점이 수여됐다. 올해의 금탑산업훈장은 팬코의 최영주 회장이, 은탑은 바바패션 문인식 회장, 동탑은 리무역 이두형 회장이 수상했다.

 

최영주 팬코 회장은 만성적 무역 적자국인 일본을 대상으로 니트 단일 품목을 통해 매년 2억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여 한국 섬유패션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았고 문인식 바바패션 회장은 신규브랜드 출시와 매장 확대를 통한 고용창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한 섬유패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이두형 리무역 회장 역시 100% 수출기업으로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사 대부분이 국내기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국산소재 사용비율이 86%에 달해 수출품의 국산화 제고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섬유패션업계 임직원과 각계 주요인사 500여명이 참석,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업체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저작권자(c)패션채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출처: 2018-11-12, http://www.f-channel.co.kr/main/news.php?table=inews&query=view&uid=52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