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硏, 기업과 Co-Work 네트워크 구축
상호 업무협조 체계 구축 및 경산산단 내 중소기업과 상생발전 협력
한국섬유개발연구원(강혁기 원장)은 3월 27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윤진필 이사장)과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경산산업단지 공단 내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에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우선 양 기관은 ▲공동 연구개발 ▲경산산업단지 입주 기업 의뢰 시험분석 수수료 할인 ▲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세미나 개최 등) ▲기업 기술지원, 기술정보 제공 및 기술 컨설팅을 진행 할 예정이다.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은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연구개발 및 시험분석, 인력양성, 기업지원에 관한 업무역량과 시제품 개발(의류용, 산업용 등) 능력을 높이 평가하였고,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3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대단위 산업단지로서의 경산산업단지의 규모와 이들 입주기업체의 육성, 발전을 위한 공동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리공단의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강혁기 원장은 “본원에서 구축된 전략적 자산을 활용하여 경산산업단지공단 내 입주기업과 산·연 카테고리를 연결하여 상호 협력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윤진필 이사장도 “양 기관의 연계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성과 창출에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추후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활동소개 및 상생발전을 위한 Co-Work 방안을 강구하는 설명회를 갖기로 합의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출처: 2019-4-1, http://www.tinnews.co.kr/sub_read.html?uid=16608§ion=sc1§ion2=%EC%97%B0%EA%B5%AC%EA%B8%B0%EA%B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