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RI, 세계태권도연맹과 맞손

관리자 2021-02-15 00:00 조회수 아이콘 994

바로가기

KATRI, 세계태권도연맹과 맞손

태권도 경기복·도복 성능평가 및 품질관리 지원

 

 

 

임헌진 KATRI 원장

“지속적 협력 통해 품질수준 높여 종주국 위상 일조”

 

 

 

 

 

(재)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은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이하 WT)과 손을 잡고 태권도 경기복·도복 성능평가 및 품질관리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를 지난 9일 체결했다.

 

WT 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조정원 WT 총재와 임헌진 한국의류시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이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WT의 경기복과 도복의 품질기준 수립을 지원하고, 시험평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테스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임헌진 원장은 “세계태권도연맹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품질수준을 높여 태권도 도복 및 경기복이 태권도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WT 조정원 총재는 “기능성이 강화된 스포츠웨어 형태의 경기복 및 도복의 품질기준이 도입되면 태권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기복 및 도복의 품질관리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WT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에서 올림픽 및 세계대회를 운영하고 전 세계 국제 태권도 대회를 승인하는 국제기구로 현재 210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출처] TIN 뉴스 (http://www.tinnews.co.kr/sub_read.html?uid=20097§ion=sc17§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