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Fa 섬유패션업계 CEO 조찬포럼] 성료

한국패션협회 2011-04-18 11:28 조회수 아이콘 4269

바로가기
[Tex+Fa 섬유패션업계 CEO 조찬포럼] 성료
뉴스일자: 2011-04-15

한국역사 재조명 통한 국가브랜드 창출’ 주제, 글로벌브랜드 창출 앞서 우리 역사 인식 중요성 강조



[패션저널:조수연 기자] [섬유패션업계 ‘Tex+Fa CEO 조찬포럼]이 한국패션협회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공동주최로 지난 4월 14일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김동수 부회장, 인디에프 제환석 사장 외 각 패션섬유업계 기업경영인 150명이 참석했다.

‘한국역사 재조명을 통한 국가브랜드 창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의 강연자로 초청된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허성도 교수는 한국역사를 사회 전반의 다양한 분야와 각도에서 돌아보고 우리의 문화와 역사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했다. 허 교수는우리나라는 선조들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우수한 유물과 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를 잘 개발해 한국의 기업과 브랜드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끌어 올리는데 잘 활용해야 한다며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글로벌 브랜드를 창출하기에 앞서 우리의 것을 바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창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미래를 예측해야 하는 패션섬유 기업경영인들에게 역사를 되돌아 보는 것은 이에 대한 중요한 실마리를 제시할 수 있다며 기업의 발전과 역사의식은 무관하지 않음을 시사했다.

 ‘Tex+Fa CEO 조찬포럼’은 각 패션섬유 관련 기업들의 경영자를 위한 행사로 매월 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다음 포럼은 5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