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토종브랜드 뉴욕진출의 새로운 물결
“K-fashion Sensation”
|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K-fashion Sensation 개최 |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수출 진흥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패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는 지식경제부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국내 패션브랜드 뉴욕진출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을 진행한다. 10월 11일, 뉴욕 맨하탄 드림호텔 특별 행사장에서 글로벌 육성 브랜드로 최종 선정된 2개의 국내 브랜드를 홍보하고 2013 S/S 시즌의 다양한 컬렉션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K-fashion Sensation』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일환으로 국내 브랜드의 브랜딩, 스타일링, 마케팅 역량을 강화시켜 뉴욕 현지 바이어 및 언론에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세계 패션시장 중심지인 뉴욕에서 최근 강해진 K-pop의 물결이 더해져 패션브랜드의 뉴욕 진출은 더욱 의미 있는 행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뉴욕 패션전문가이자 ‘섹스 앤더 시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패션스타일을 대 유행시켜 세계적인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손꼽히는 패트리샤 필드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어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된 보끄레머천다이징의 모린꼼뜨마랑과 엠케이트렌드의 버커루는 "Good Girl Loves Bad Boy" 라는 테마 아래 모린꼼뜨마랑(Good Girl)은 ‘드레스’를, 버커루(Bad Boy)는 ‘청바지’를 키 아이템으로 하여 2013 S/S상품 40스타일씩 총 80스타일을 모델, 마네킹, 행사 참가 인원에 착장해 브랜드 홍보 및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패트리샤 필드의 VIP게스트 50명이 두 브랜드의 의상을 직접 입고 행사에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구전마케팅을 실현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또한 K-Pop(JYP음악)과 K-Food(소주칵테일,교촌치킨)도 K-Fashion과 함께 어우러져 뉴욕 현지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일링전문가 패트리샤 필드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하며, 이번 행사가 국내 브랜드의 활발한 뉴욕 진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참가 브랜드 소개 >
ㅇ 모린꼼뜨마랑(보끄레머천다이징)
- 로맨틱한 유럽 감성과 사랑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전하는 트렌디 여성 브랜드
ㅇ 버커루(엠케이트렌드)
- 5~60년대 뉴욕 이미지를 재해석한 컨셉의 오리지널 데님 캐주얼
<첨부>
행사장 - 드림호텔전경 행사장 - 루프탑 행사장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