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패션 신진인력 양성 프로젝트
2012 Fashion Blossom In Seoul 성황리에 종료!
‘서울패션신진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 주최,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의 주관으로 지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12 패션 블라썸 인 서울 (Fashion Blossom in Seoul>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 해 진행된 ‘패션 블라썸 인 서울(Fashion Blossom in Seoul)’은 지난 해 보다 자율적이고 큰 규모로 진행 되었으며, “Seoul Now”라는 테마 아래 패션쇼 로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 및 패션스쿨 중 심사를 거친 8개 학교가 참여하는 “대학 졸업작품 패션쇼”, “국제 패션 콘테스트 (Fashion Blossom in Seoul Contest 2012)” 및 “모델리스트 콘테스트”의 시상식, 전시로는 8개 학교 및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와 패션과 예술을 아우르는 “SEOUL NOW 프로젝트” 등의 알찬 프로그램과 다양한 채널로 학생들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축제로 발돋움 하였다.
- 대학패션위크, 참가학교 작품컬렉션 및 다채로운 전시
- SEOUL NOW 프로젝트,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최초 야외전시
지난 10월 23일에서 25일, 서울패션아트홀에서 개최된 대학패션위크에서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 대학 및 패션스쿨(라사라 패션디자인학교, 명지대학교, 상명대학교, 서울사사다 디자인스쿨, 서울종합예술학교, 한국폴리텍 서울 강서캠퍼스, 한세대학교, 홍익대학교) 학생들이 ‘Seoul Now’라는 전체 테마 아래 신선하고 독창적인 졸업작품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학패션위크는 패션인재들의 선의 경쟁 유도 및 학교간 상호 교류의 활성화를 꾀하며 순수하게 학생들의 작품으로 패션쇼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직접 패션쇼 기획, 연출에 참여하게 유도하고 텍스트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학교간 공동작업도 선보였다.
또한,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최초의 야외전시인 ‘Seoul Now 프로젝트’는 동 ‘Sustainablity’ 라는 소주제로 서울의 과거-현재-미래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조각 조형물로 표현하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Fashion Blossom in Seoul contest (국제패션콘테스트), 대상에 김기영 씨
- 국내 최고 규모의 글로벌 패션 콘테스트로 발돋움
제2회 국제패션콘테스트, Fashion Blossom in Seoul Contest가 10월 26일(금), 서울패션아트홀에서 서울시 문화산업과장을 비롯한 학계 및 업계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상(서울시장상)으로 김기영 씨 (에스모드 서울 재학)가
올해에는 지난 제1회에 비하여 비교적 짧은 응모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14개국에서 지원하여 1차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실물작품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친 15명의 입선자가 개성 넘치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장광효, 임선옥 등 국내 최고 디자이너, 업계 및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패션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아 공신력을 한층 높였으며,심사위원장인 디자이너 장광효씨는 “향후 5~10년이 기대 된다.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기회를 잡아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후배들이 많이 양성되었으면 한다.”며 ‘국내·외 구분없이 전문 패션인력을 발굴하는 글로벌 패션 콘테스트가 한국 패션산업에 큰 활성화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콘테스트는 18~35세의 패션을 사랑하는 이라면 전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한 글로벌 콘테스트로, 세계 5대 패션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콘테스트가 되기 위하여 기지개를 켜고 있으며, 수상자들은 서울시장상 및 총 2,900만원(대상 1,500만원)의 규모의 상금을 비롯하여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패션기업에서 인턴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인턴십 프로그램, 패션학과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지원
- 대학생, 공모전 수상자 등 우수인력의 취업연계의 기폭제 역할
작년에 이어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이다. 패션업계 불황과 더불어 영향을 받고 있는 취업시장에서 보다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기업에 지원을 하려는 취지의 당 프로그램은, 서울시의 전폭적 지원으로 최대 50명의 학생이 수혜를 받을 예정이다.
패션 산업군에 포함된 모든 직종(디자인, 머천다이징, 홍보, 영업, 생산 등)의 국내/외 패션관련 기업이 참가 가능하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은 대학생 및 국제패션 콘테스트 수상자 등 우수한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는 기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모두 상생하는 기회로, 패션기업에게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인턴을 채용하면 해당 인력에 대한 급여 지원(1인당 1백만원/월, 최대 2개월)이, 인턴 학생에게는 실무 경험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 행사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 의 : 한국패션협회 2팀 글로벌파트 우나리 / 정유선 / 권소희사원
(T. 02-460-8367/8369/8365)
페이스북 : facebook.com/FashionBlossomInSeoul
트 위 터 : twitter.com/BlossomSeoul
이전글
![]() |
제30회 대한민국 패션대전 성료 |
|---|---|
다음글
![]() |
김문수 도지사 이천 물류단지 방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