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 CCCT와 MOU체결

한국패션협회 2014-03-27 00:00 조회수 아이콘 5135

바로가기
한국패션협회, 중국섬유의류수출입상공회의소(CCCT)와 MOU체결 통해
한중 패션 산업의 발전 위해 상호 협조키로 합의
 
 
 


* 사진설명 : (좌)중국 CCCT (jiang hui, 장휴이) 회장,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지난 3 27일 북경 중국섬유의류수출입상공회의소(회장 / 이하 CCCT*)를 방문하여 한국과 중국 양국 패션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MOU를 체결하였다.

 

* 중국 CCCT 1988년 설립된 중국 정부 소속 단체로 중국 34개 지역 및 지방자치제의 생산, 수출입, 방직섬유, 방적사, 의류, 액세서리 등 관련 기업 12,00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국 패션 산업 협력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합의하였다.

 

첫째, 1회 정례적인 회의를 통해 양 국가간의 필요사항을 협의키로 한다.

 

둘째, 2015년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인디브랜드페어, 한중패션비즈니스교류회 등 중국 패션기업과의 교류 및 비즈니스가 필요한 행사에 참석하여 상호 연계 방안을 모색키로 한다.

 

셋째, 매년 양 기관이 주최하는 프로젝트를 협력 진행하여, 상호간 관계를 강화하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협조하기로 한다.

 

한국 측 역시 올해 10월에 중국 CCCT가 상해에서 개최하는 국제섬유의류포럼에 한국 사절단을 파견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포럼은 중국 섬유, 의류 100개 기업이 참가하는 행사로 양국은 이번 MOU가 한중 비즈니스에 주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양 기관 협력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로  앞으로 많은 교류와 관심으로 한중 패션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이 노력하고 이로 인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