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본선 무대 개최

한국패션협회 2014-10-06 00:00 조회수 아이콘 4695

바로가기

 


제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본선 무대 개최 

  오는 11 12() 오후 5 SETEC 1

 

  패션에 대한 열정과 도전을 담은 차세대 신인 디자이너들의 향연 !!

컨테스트 본선무대와, 그룹프리미에르 패션쇼, 초청공연 등 다양한 무대 마련   

 

한국 패션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향연인 제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의 본선 무대가 오는 11 12, 수요일 오후 5, SETEC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최종 본선 진출자 15명이 ‘Seoul + Culture (과거, 현재, 미래)’를 테마로 컬러, 소재, 디자인 등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개성있고 창조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패션대전 역대수상자 모임인그룹프리미에르패션쇼와 참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그룹프리미에르 패션쇼에는 자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김진영, 이다은, 정구희, 조근수의 감각적인 무대가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패션디자인 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총 562명이 응모하여 1차 디자인맵 심사, 2차 스타일화, 실물표현능력, 패턴메이킹 실기 시험 및 심사, 3차 협업브랜드 PT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자 15명을 선정하였으며, 4차 실물 의상 및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11 12일 최종 본선무대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좀 더 심도있는 디자인 감각 평가를 위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심사 방법을 일부 조정하였다. 이에 2차 패턴 실기심사의 비중을 줄이고 3차 브랜드협업 PT 심사를 강화하여 다양한 컬렉션 구성 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심사 방식을 보완하였고 또한 본선진출인원을 기존 30, 2벌 제작에서 15, 4벌 제작으로 실물제작벌수를 확대함으로써 수상자들의 디자인 감각에 좀 더 비중을 두었다.

       

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상인 대통령상 1명에게 상금과 비즈니스 지원금으로 총 2천만원을 수여하는 등 본선진출자 15명에게 총 6천만원이 제공된다. 또한 상위 수상자 1명에게는 파리에스모드 1년 유학 기회를, 수상자 전원에게는 패션업체 인턴쉽 지원과 패션전문가 초청 패션교육 지원, 인디브랜드페어 참가지원을 통한 유통시장 연계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신진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비젼의 무대가 될 제32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참관을 희망하시는 분은 홈페이지 (www.koreafashion.org/contest)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2013년도 제31회 대한민국 패션대전

 



△ 제32회 2차 실기시험

 

 △ 제32회 3차 PT심사

 

* 참관문의 : 한국패션협회 02-460-8354

* 보도자료 문의 : ()포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