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섬유 패션 비즈니스 리더 양성 과정
ㆍ 국내교육 : 3.8(목)~6.28(목), 16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4시간 교육)
연세대학교 삼성관 (신촌)
ㆍ 해외교육 : 3.20(화)~3.24(토), 4박5일
중국 상해 현지 교육 및 북경 chic 전시회 참관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2007년 신규사업으로 국내 패션 업체가 중국, 인도, 러시아 등 해외 전략 지역으로 진출하는데 필요한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자원부의 지원하에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해외 전략 지역, 섬유 패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하며 우선 1차적으로 중국 지역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4시간씩 진행한다. 이 기간중 3월20∼24일까지 4박5일간은 중국 상해 현지교육 및 북경 CHIC 전시회 참관의 해외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섬유패션업계 실무경력 5년차 이상을 대상으로 중국 지역의 패션 비즈니스에 필요한 적응력과 유연성을 갖춘 전략지역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중국 시장의 특성과 진입전략, 무역 실무 프로세스를 다루는 중국 비즈니스 전략 ▲글로벌 마케팅과 패션 트랜드의 분석 등을 내용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지식 강화 ▲중국 패션 시장의 최신 트랜드 및 소비자 환경 분석을 위한 중국 패션시장 동향 및 특성 분석 ▲중국 패션시장 진출 성공전략 ▲성공적인 협상 스킬, 커뮤니케이션&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업계 실무자의 바쁜 업무 일정을 고려해 일부 온라인 강좌를 동시에 개설, 운영하며 교육 수료후 교육생들의 자체 커뮤니티 활동 및 네트워크 지원 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나갈 계획이다. 교육비는 86만원으로, 대부분 정부 지원금으로 진행되며, 중국 현지 연수 항공 숙박비에 해당되는 부분만 업체에서 부담한다. 1차 수강신청 마감은 오는 13일까지, 수강 정원은 50명이다.
이와관련 패션협회는 오는 7일 (오후 4시) 섬유센터 17층 중회의실에서 중국 진출의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하며, 강연은 온앤온 상해지사장을 역임한 오상헌 이사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