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이사회 및 정기총회 성료
일 시 : 2008.2.21(목) 오전 10:30
장 소 : 섬유센터 17층 소회의실
2008년도 이사회 및 정기총회 성료
일 시 : 2008.2.21(목) 오전 10:30
장 소 : 섬유센터 17층 소회의실
한국패션협회(회장 元大淵)는 2월 21일(목) 섬유센터 17층에서 40여명의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08년도 제1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승인된 “2008년도 협회 사업계획”은 회원 권익 보호, 정보 제공 강화, 패션인프라 구축, 패션 경쟁력 강화 등을 중점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는 패션산업 RFID 기술 상용화 촉진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한 “RFID를 활용한 정보화 구축”, 유한디자인인력 개발원과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는 “회원사 직무향상 교육 프로그램”, 패션산업의 지식기반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패션산업의 지식기반화 전략 프로젝트 수행”, 당해연도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대한민국 패션대상 시상식” 등으로 회원사 권익 향상 및 한국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기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원대연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의 출범과 함께 경제가 활성화되고 양극화 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하기 좋은 분위기가 패션업계에도 좋은 성과로 도출되기를 기원하였다. 더불어 회원사를 고객으로 회원사에 득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을 발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 EXR코리아 민복기 대표, 신원 박흥식 대표, 에프앤에프 김창수 대표 등 3개사가 신규로 한국패션협회 비상근 부회장단으로 선임되었으며 총회에 참석한 국내 주요 패션 업계 CEO들은 패션협회 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 교환과 함께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는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기에 업계의 솔선 수범과 정부의 전략적인 지원이 함께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