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K-패션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2025 NRF 리테일 빅쇼 APAC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ㅇ NRF 리테일 빅쇼 APAC은 미국소매협회가 주최하는 유통·리테일 산업 전문 전시회로 2024년도 싱가포르에서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타겟으로 첫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52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에게 글로벌 리테일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였다. (https://nrfbigshowapac.nrf.com/)
□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양사는 패션산업과 연관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교류하고 최신 리테일 기술 정보를 공유한다.
ㅇ 협회는 한국 대표단을 구성해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하는 NRF 리테일 빅쇼 APAC에 참가한다.
- 한국 대표단은 크로스보더 유통, 디지털 혁신 전략 등 "리테일 언리미티드"라는 주제로 열리는 컨퍼런스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패션·유통·리테일 CEO 네트워크 교류회, 리테일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ㅇ 또한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개최되는 트렌드페어*에 NRF의 아시아 주요 패션 유통 채널 바이어가 참석할 예정이다. 신규 해외 판로 개척을 계획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는 오는 4월 9일까지 트렌드페어 홈페이지(https://www.trendfair.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 트렌드페어 : 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일환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문 전시회
□ 성래은 회장은 이번 체결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유통망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보로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한국패션협회 사업1부 02-528-0104, shbyeon@koreafash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