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K패션 글로벌 진출지원 본격화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10-06 13:34 조회수 아이콘 4125

바로가기


한국패션산업협회, K패션 글로벌 진출지원 본격화



글로벌 마케팅 지원, K패션쇼룸 르돔 등 실질적 글로벌 성과 눈앞에

제 10회 아시아패션컬렉션 한국 대표 선발, 파격적 글로벌 진출 기회 제공




<(좌)르돔 글로벌 진출지원 현장사진, (우)아시아패션컬렉션 런웨이 현장사진>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지원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을 통해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 특히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18개의 유망 패션 브랜드*가 글로벌 패션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온·오프라인 B2B 세일즈랩 입점 비용을 지원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파리, 뉴욕, 상하이 등 쇼룸 마케팅과 각종 유명 글로벌 전시회에 참여하고, JOOR와 같은 글로벌 온라인 B2B 플랫폼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패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지원 브랜드(가나다 순) : 고엔제이, 구드, 더룸 아틀리에, 더스튜디오케이, 데무 박춘무, 디스이즈네버댓, 라이, 마르헨제이, 뮌, 비뮈에트, 아이아이, 아조바이아조, 앤더슨벨, 얼킨, 우영미, 워브먼트, 유저, 이에이에


 ㅇ 일부 지원 브랜드는 “최근 가파르게 상승한 환율 리스크가 오히려 K패션 글로벌 가격경쟁력 강화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번 지원을 마중물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성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30개 유망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서 활동하고 있는 K패션쇼룸 “르돔”에서는 글로벌 패션바이어와 입점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매칭을 연계하며 가시적인 수주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 참여 브랜드(가나다 순) : 가연리, 갸즈드랑, 나루강, 더스튜디오케이, 라메레이, 라이, 런던클라우드, 리이, 마르헨제이, 메종드이네스, 바이서우, 베터카인드, 비건타이거, 비뮈에트, 비쥬얼엘리먼츠, 앙크1.5, 야세, 얼킨, 엣드맹, 오픈플랜, 와이쏘씨리얼즈, 워브먼트, 웨이브웨어, 유가당, 이에이에, 크럼프, 트리플루트, 할리케이, 해더, 홀리넘버세븐


 ㅇ 특히 중국 대형 유통사 코요그룹 편집샵, 태국 방콕 하이엔드 편집샵 ONION(어니언) 등에 수주오더가 성사되었고, 뉴욕, 파리, 베이징·쉬저우, 싱가포르,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 등 현지 백화점 및 편집샵과의 비즈니스 연계를 협의하고 있다.    



□ 또한, 협회는 아시아패션컬렉션(이하 AFC) 추진위원회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 AFC 한국대표 브랜드 선발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ㅇ 올해 10회를 맞는 AFC는 아시아 유망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일본 패션·뷰티 크리에이티브 교육기관 ㈜반탄과 유명백화점 ㈜파르코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AFC 한국 대표 브랜드는 협회의 추천과 AFC 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ㅇ 금년 한국 대표 브랜드로는 협회의 유망 패션브랜드 선발·육성 사업인 “K패션오디션”을 통해 발굴된 여성복 브랜드 프롬웨얼(대표 이영은)이 선정되었으며, 오는 10월 25일(화) 일본 파르코백화점에서 개최되는 “도쿄 스테이지” 패션쇼를 시작으로 “뉴욕 스테이지”, “시부야 전시회” 등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받는다. 



□ 협회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축소되었던 글로벌 진출 사업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문의】

 ㅇ 김민철 대리(02-528-0106), 류민서 대리(02-528-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