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DX) 포럼」 성황리 개최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04-27 10:50 조회수 아이콘 740

바로가기


제1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DX) 포럼」 성황리 개최

 

- 섬유패션기업 디지털 전환 필요성에 공감 -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와 공동으로 지난 4월 22일(금)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제1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ㅇ 위비스, 한섬 등 국내 굴지의 섬유패션기업 CEO를 비롯하여 무신사, 에프앤에스홀딩스, 옴니어스 등 패션테크기업 CEO, 학계 전문가 등 약 60여명이 참석하였다.


 ㅇ 이번 포럼은 지난 2월 산업부와 섬산련이 민관합동으로 ’세계 5대 섬유패션 선도국‘으로 도약시키겠다는 비전을 공유한 바 있는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전략」의 실행계획의 연속선상에서 섬유패션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패션테크기업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마련하였다.



□ 포럼 연사인 건국대학교 박창규 교수는 “섬유패션산업에서의 디지털 전환 추진 전략“을 주제로 섬유패션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의 의미,  디지털 전환이 지향하는 가치와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해 언급하며, 우리나라가 IT와 소프트웨어 기술이 앞선 만큼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섬유패션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피력하였다.



□ 섬산련 이상운 회장은 이날 인사말씀에서 ”전통적인 섬유패션기업과 패션테크기업의 협력을 통해 업계 디지털 전환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언급했다. 



□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섬유패션산업에서 기획, 생산, 유통의 벨류체인 단계별로 디지털 전환이 가져올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연말까지 5회(5‧7‧9‧10‧12월) 더 개최할 예정이다. 


 ㅇ 포럼 강연내용은 섬산련 유튜브 채널(KOFOTI TV)을 통해 4월 26일(화)부터 일주일간 공개할 예정이다. 


* 문의 :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2부 (02-528-0116), www.koreafash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