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DX) 포럼」 성황리 개최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05-13 09:50 조회수 아이콘 991

바로가기


디지털 전환의 시작은 고객의 경험과 가치를 위한 고객중심 마인드셋부터


제2회「섬유패션 디지털 전환(DX) 포럼」성황리 개최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이하 ‘협회’)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지난 5월 13일(금),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제2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섬유패션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 필요성을 공유하고 패션테크 기업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교류를 목적으로 기획·생산·유통의 벨류체인 단계별로 디지털 전환이 가져올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올해 총 6회(4‧5‧7‧9‧10‧12월) 개최하고 있음


 ㅇ 삼성물산패션부문, LF, 영원무역, 지오다노, 효성, 한솔섬유, 일신방직, 경방 등 국내 굴지의 섬유패션기업 CEO를 비롯하여 클로버츄얼패션, 패션에이드 등 테크기업 CEO, 학계 전문가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글 조용민 실장과 에프앤에스홀딩스 최현석 대표의 특별 강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포럼에서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을 관찰하며 그 가운데 사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실질적인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을 함께 논의하였습니다.


 ㅇ 특히 스타일 테크 기반 패션 플랫폼 ‘패스커’를 운영하고 있는 에프앤에스홀딩스의 최현석 대표는 현재의 메타버스는 단순 마케팅이 목적일 수 있으나 멀지 않은 미래에 사람들이 모여들 가능성이 높은 공간인 메타버스에서의 비즈니스인 메타커머스를 준비해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 협회 한준석 회장은 ”온라인, 모바일, 메타버스까지 정말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가운데 트렌드 변화에 더욱 민감한 섬유패션산업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New Analog & Digital, 넥스트 커머스를 준비해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 제3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오는 7월 13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과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입니다.
















* 문의 :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2부 (02-528-0116), www.koreafashion.org